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아이허브 환불 요청하는 방법

by plkj 2017. 12. 23.

오늘의 주제는

 

쿨한 아이허브의 환불시스템

 

 

 

바빠서 블로그 관리는 손놓고 있었는데

대충이라도 써올리면 누구라도 보고 도움이 되겠지 싶어서

짬내서 핵적인 내용만 빠르게 올려보려고 부랴부랴 써올려본다.

 

그렇다고 시간이 많을 때 작성한 게시글이 그렇게 퀄리티가 있었는지도 의문이지만..

 

아무튼....도움되시길..

 

 

 

*************

 

 

지금껏 아이허브를 통해 구매하면서 배송 중에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없었는데

 

이상하게 이번에는 연속으로 세번이나 배송 중에 내용물이 파손되는 문제가 있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CollagenUP™ 5000, Marine Sourced Collagen Peptides + Hyaluronic Acid + Vitamin C, 7.23 oz (205 g)

 

 

이건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콜라겐업, 생선에서 추출한 콜라겐이다.

 

요새 운동 좀 한다고 관절, 연골, 인대, 힘줄 관리 좀 하려고 샀는데

첫 구매가 이런 상태...

 

내부 뚜껑실이 뜯어진 상태라서 배송중에 내용물이 밖으로 새어나가고 있었다.

투명비닐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기는 했지만 그 안에서 내용물들이 이리저리 지저분하게..

 

아무래도 일반적인 닮가슴 물렁뼈로 만든 콜라겐들 보다는 소화에 부담이 덜할 것 같고

무엇보다 가격이 좋아서 선택했는데

아이허브 하우스 브랜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디자인도 좀 예쁘게 바꾸고 외부포장 품질관리 좀 더 해줬으면..

제품 자체의 품질은 그래도 많이 만족하는 편이지만..

 

 

 

 

Now Foods, Real Food, 유기농 메이플 시럽, A등급 다크 컬러, 32 fl oz (946 ml)

 

 

이건 쌀우유와 현미시리얼에 넣어먹는 스피루리나의 맛을 좀 더 좋게 해주기위한 메이플시럽

 

이것도 아주 벼르고 벼르다가 나우푸드 세일에 맞춰서 구매했는데

이거도 뚜껑이 저 모양으로 파손되서 배송..

이거 닫히지도 않고 뚜껑 열어둔 상태로 사용이 가능하려나..

 

미디엄 엠버가 아니라 다크는 메이플 고유의 향이 강해서  좀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던데

나한테는 그다지 불호는 아닐 것 같아서 일단 재구매는 할 계획.

 

 

 

Made in Nature, 유기농 술타아너 건포도 Oh-So-Succulent 슈퍼스낵, 15 oz (425 g) 

 

 

마지막으로 이건 내가 늘 구매하는 청포도를 말린 설타나.

술타아너라고도 하는 것 같다. 검정포도가 아닌 청포도를 말린 제품이다.

 

역시나 시리얼에 넣거나 오트밀죽 만들 때 넣어서 먹으면 한결 먹기가 수월해진다.

 

이건 패키지가 찢어져서 배송...ㅎㅎ;;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아이허브의 택배상자 속 완충재는 너무 빈약하다..

그냥 넣는 시늉만 하는듯..

 

 

하지만...

 

아이허브의 환불 절차는 너무나 간단하고 쿨 하기 때문에 아이허브를 이용할 수 밖에 없다..

 

 

아이허브 환불절차를 한번 살펴보자.

 

 

먼저 제품 하자에 대해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을 준비하자.

 

그리고 해당 제품이 있는 주문내역으로 들어간다.

 

 

 

내가 실제로 환불 받은 주문건이다.

제품 진행상태에 데미지 표기가 되어있고

우측에는 환불처리 완료 표기도 되어있다.

 

 

하나씩 순서대로 아이허브 환불절차를 진행해보자면..

 

 

 

환불받고 싶은 제품이 있는 주문건의 옆을 보면

 

문제/환불신청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클리하면..

 

 

주문 문제 해결로 넘어간다.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면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문건 전체가 배송 중에 증발 했다던지 전체 제품이 모두 문제가 있다던지 하면

첫번째의 [주문 전체의 문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되고

나처럼 전체 주문 제품중에 한가지가 문제가 있다면

두번째의 [제품에 따른 문제]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그러면 개별로 문제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다.

 

 

 

해당 되는 내용을 선택하면 그 다음부터는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마무리 된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이 질문에 해당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화면이 이렇게 달라진다.

 

 

간단히 제품의 하자 상태에 대한 설명을 남기고

미리 준비해두었던 사진도 첨부해준다.

 

그리고 완료 버튼 클릭 후 우측 하단의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신기한 것은 내가 겪은 3번의 경우 모두 위의 절차를 마침과 동시에

묻지마 환불이 진행되었다.

 

불량 제품의 반송도 필요 없다는 메세지와 함께 말이다..

 

물론 실제 카드 승인 취소는 1주일 정도 후에 이뤄졌다.

 

웃긴 것은 불량 제품 반송 필요없다고 해놓고는 무슨 시스템 미스인지

매번 반송물품 받으러 배송기사님은 방문하셨다는 것...ㅎㅎㅎ

아마도 환불접수와 동시에 배송사로 반송신청이 들어가는데 이걸 막는 방법을 모르겠다.

(기사님 죄송합니다..)

 

 

위의 방벙을 따라 환불 신청을 완료하면

 

고객님은 환불에 대해 아무것도 더이상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도 띄워준다..

 

 

 

자 이렇게 3건 모두 실제로 아이허브에서 환불신청이 잘 진행되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주저말고 얼른얼른 환불 신청을 하자.

 

 

쿨한 아이허브

 

 

 

 

 

 

 

아이허브 5% 할인 코드

VSW662

 

아이허브 바로가기

www.iherb.com

 

아이허브 스폐셜 할인 바로가기

https://kr.iherb.com/specials

 

 

아이허브 베스트셀러 바로가기

https://kr.iherb.com/TopSellers

 

 

 

댓글